YK 이야기

의뢰인 후기

의뢰인 후기 상세

음주운전피의자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에 대해 YK 교통사고 변호사의 위드마크 분석을 통해 불기소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위드마크

Contents Quick Menu

지금 필요한 내용부터 바로 확인하세요

아래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정보로 바로 이동합니다.

icon

YK 음주운전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음주운전 후 뺑소니 하여 법무법인 YK 청주 분사무소를 찾아 사건을 의뢰하셨습니다. 경찰은 이미 음주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주점을 방문해 확보한 영수증을 통해 의뢰인과 일행이 어느정도의 술을 마셨음을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초범임을 강조하며, 경찰 조사 시 음주 사실을 인정하고 본인의 주량을 4-6잔 정도로 고백했으나, 정확한 음주량을 세지 못했다는 점을 조서에 기록하였습니다.

icon
음주운전 사건의 결과

icon네 정말 힘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음주운전이라는 큰 죄를 벗을 수 있었습니다.
icon안녕하세요. 법무법인 YK 입니다. 소중한 후기를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YK는 신뢰할 수 있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불기소
icon

YK 음주운전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YK 교통사고 변호사는 의뢰인의 평소 주량이 강하다는 주변 지인의 진술과 함께, 동석한 3명이 의뢰인보다 선임임을 강조하여 의뢰인이 주장한 대로 5잔만 마셨다는 주장을 보강하기 위해 참고인 조사를 요청했습니다. 이에 검찰 단계에서 의뢰인의 주장에 근거하여 한번 더 출석 조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검찰은 경찰과 달리 의뢰인의 주장을 수용하며, 변호인의 요청에 따라 위드마크 공식을 재계산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찰 조사 당시와 검찰 조사 당시 의뢰인의 체중이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변호인은 위드마크 공식을 주량 4~6잔 각 기준으로 모두 산출하였고 흡수 계수의 차이에 따른 오차 범위가 크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관련 논문 등을 통해 1차와 2차에서 먹은 안주가 알코올 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2차 음주 종료 후 대리운전이 잡히지 않아 1시간 30분이 지나 운전이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이러한 논리를 바탕으로 변호인은 위드마크 공식의 잘못을 지적하고 음주 운전 혐의에 대한 증거불충분 불기소 처분을 이끌어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 YK 음주운전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 음주운전 사건의 소송 결과
  • YK 음주운전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688-1070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