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야기
의뢰인 후기
의뢰인 후기 상세
살인미수로 1심 실형… YK 덕에 항소심서 집행유예 받아냈어요
YK 살인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이미 1심에서 만취한 상태에서 친구의 7세 자녀의 목을 조른 혐의(살인미수)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에서 구속된 상태였고, 당일 의뢰인의 모친은 피고인의 석방을 위해 법무법인 YK 목포 분사무소를 방문했습니다. 범행 당시 의뢰인은 만취 상태였고, 범행은 경미했으며, 실제 피해 결과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의뢰인은 자발적으로 신고했으며, 피해자와의 관계가 좋았고, 피해자 모친과도 관계가 원만했습니다. 의뢰인의 경제적 상황도 좋지 않았고, 이와 같은 정상 참작 사유들이 존재했습니다. 의뢰인은 1심에서 변호인 없이 재판을 받았고, 그 결과로 실형이 선고되었으며, 법정 구속까지 되었습니다. 정상 참작 사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변호인의 조력이 부족하여 불리한 판결을 받았습니다.
살인 사건의 결과
YK 살인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는 의뢰인의 구속 상태에서 심층 접견을 진행하여 사건의 전말과 의뢰인의 심리적 상태를 세밀하게 파악했습니다. 의뢰인의 범행 경위와 사건 발생 당시의 맥락을 정확히 조사하여 사건의 내밀한 배경을 밝혀냈습니다. 변호인은 의뢰인의 경제적 상황, 범행의 경미성, 자발적 신고, 피해자와의 관계, 피해자 모친과의 관계 등을 철저히 조사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재판부가 정상 참작 사유로 고려할 수 있는 근거들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변호인은 피해자와의 합의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검토하고, 피해자 측과의 접촉을 통해 화해 및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장기간에 걸친 세심한 조율 끝에, 양측의 입장을 조정하여 합의를 성사시켰고, 이는 사건의 긍정적 결과를 이끌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합의 내용을 바탕으로 변호인 의견서를 작성해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이처럼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헌신적인 조력으로, 항소심 재판부는 징역 2년의 원심을 파기하고, 의뢰인에게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하였으며, 의뢰인은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법률상식] 상간으로 불륜 소장을 받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https://api.yklawfirm.co.kr/upload_file/20251121_013028624.jpg)


![[법률 칼럼] 교통사고 초기 대응이 처벌 수위를 결정한다](https://api.yklawfirm.co.kr/upload_file/20251119_01205872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