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야기
의뢰인 후기
의뢰인 후기 상세
일반사기피의자
전세보증금 못 돌려줘 피고소… YK 덕에 불송치됐어요
# 전세보증금
# 전세사기
# 기망행위
YK 일반사기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자신의 친동생과 공모하여 자신 명의 건물의 전세 계약을 체결하면서 피해자들로부터 기간 만료 일에 전세보증금을 정상적으로 반환할 것처럼 기망하고 보증금을 받은 후 기간이 만료되었음에도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전세사기 고소되었고, 이에 대응하고자 법무법인 YK 진주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임차 목적 부동산의 명의자 및 보증금 이체 계좌의 명의인이 의뢰인이었으며, 실제 기망행위를 한 사람이 의뢰인의 친동생이었기 때문에 의뢰인도 친동생과 마찬가지로 사기 혐의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은 사안이었습니다.
일반사기 사건의 결과
불송치
YK 일반사기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는 경찰 조사 전 의뢰인 면담 과정에서 임대차보증서, 등기부, 이체내역, 기타 부동산 매매내역 등 관련 자료들을 꼼꼼이 체크하고 의뢰인은 임차 목적물 및 보증금 이체 계좌의 단순 명의 대여자 일 뿐 실제 임대차계약을 전부 주도한 사람은 의뢰인의 친동생이라는 점, 그리고 친동생의 기망행위에 의뢰인은 전혀 공모한 사실이 없다는 점 등을 중점적으로 주장하기로 방향을 정하였습니다. 그 후 경찰 조사 과정에서 미리 면담하며 정리한 대로 의뢰인이 진술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은 경찰로부터 불송치결정(혐의없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688-1070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알아두면 쓸모있는 법률상식] 상간으로 불륜 소장을 받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https://api.yklawfirm.co.kr/upload_file/20251121_013028624.jpg)


![[법률 칼럼] 교통사고 초기 대응이 처벌 수위를 결정한다](https://api.yklawfirm.co.kr/upload_file/20251119_012058724.jpg)